본문 바로가기
생활복지/실업급여

실업급여 3) 고용노동부 방문하기

by 세상블루밍 2020. 4. 23.
반응형

<방문 전 꼭 신분증을 챙겨주세요>

<마스크를 꼭 착용해주세요>

 

 

 

 

■ 고용복지센터 방문하여

 실업급여신청하기■

 

 

 

 

  • 저는 관악구민이라 관악고용복지센터에 방문하였습니다.
  • 입구에서 열화상카메라로 발열체크합니다. 마스크를 꼭 착용하시고 방문해주세요.

 

 

 

 

  • 관악고용복지센터는 좌측에 위치한 계단을 통해 올라가시면 됩니다.
  • 실업급여팀은 2층에 있네요. 2층으로 올라갑니다.

 

 

 

 

  • 2층에 도착하니 실업급여를 처음 신청하러 온 사람은 파란색 화살표를 따라가 창구 번표를 뽑으라고 나와있어요.

 

 

 

 

  • 바닥을 보니 친절하게 화살표로 방향을 표시해두었네요.
  • 파란색화살표를 따라 들어갑니다.

 

 

 

 

  • 파란색 화살표를 따라 들어가니 실업급여창구가 보입니다.
  • 창구번호표를 뽑습니다.
  • 제가 도착한 시간은 점심시간이었습니다. 번호표를 뽑고 대기하였습니다.

 

 

 

 

 

  • 대기하고보니 온라인 동영상을 이수하신 분은 수급자격인정신청서를 작성하라고 나와있네요.
  • 우리가 전에 https://lifeblooming.tistory.com/4 실업급여 신청 전 준비해야하는 것들 중에 동영상강의를 신청한적이 있었지요? 바로 이 영상을 보고 이수를 마친 분에 한해서만 수급자격신청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 대기하는동안 비치되어있는 수급자격신청서를 작성합니다. 
  • 친절히 어떻게 작성해야하는지 비치되어있어 쉽게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 미리 작성하고 대기표를 뽑는것이 좋겠네요. 작성하다가 대기번호가 뜰수도 있으니까요.

 

 

 

 

 

  • 대기시간이 지나고 창구에서 제 번호가 전광판에 떳네요. 작성한 수급자격인정신청서를 가지고 창구에 갑니다.
  • 직원분의 간단한 설명과 확인절차가 끝나면 해당 인쇄물을 받게되는데 이는 실업급여 신청이 완료되었다는 뜻입니다.
  • 인쇄물에도 나와있듯이 7일간의 대기기간(1차)이 주어지고 8일째부터 실업급여(2차)가 개시된다고 합니다.
  • 다음 글에서는 1차 실업급여를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