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복지/기타

으뜸효율가전제품 환급 신청하기(온라인구매버전/11번가) - 수정

by 세상블루밍 2020. 4. 24.
반응형

 

 

엄마 집에 있는 삼성세탁기가 오래되어서 사줘야지해놓고 계속 미루다가

이번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엄마에게 세탁기 선물을 했다.

 

나는 11번가에서 LG 통돌이 T16DU 일반세탁기 16kg짜리 세탁기를 구매했고,

설치를 하자마자 으뜸효율가전제품 환급을 신청했다.

 

 

<미리 준비해야할 것>

- 2020. 03. 24~ 2020.12.31일까지 구매한 으뜸효율가전제품에 한하여 환급해준다.

 

- 라벨위치와 명판위치는 https://rebate.energy.or.kr/kr/info/info_myung.html 서 확인할 수 있다.

 

- 온라인 11번가 거래내역서 :  나의 11번가 > 좌측 : 주문배송조회 > 상세보기의 결제영수증 캡처

 

- 온라인 11번가 매출전표 : 나의 11번가 > 좌측 : 영수증/소득공제/배송비  > 신용카드 영수증 인쇄 부분을 캡처

 

 

 

 

 

1.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 홈페이지 접속하기

rebate.energy.or.kr

 

 

2. 환급신청이 가능한 대상 확인하기

내가 구매한 세탁기는 일반세탁기로 2등급에 속해 환급을 받을 수 있다.

 

 

 

 

그래도 혹시 몰라 제품검색을 하니 환급대상에 포함이 되는 것을 확인했다.

바로 신청해보기로 했다.

 

 

 

 

4. 본인인증하기

먼저 본인인증을 해야하는데,

나는 내가 직접 구매를 했고, 신청도 내가 직접하니까 본인신청을 클릭하여 본인인증을 했다.

 

 

 

 

5.약관 동의하기

본인인증을 마치자마자 바로 여러 약관 동의서가 뜨는데 모두 동의처리를 하였다.

 

 

 

 

6. 신청인 정보 입력하기

기본 개인정보를 모두 입력하고, 마지막에 구입목적은 기존에 있던 세탁기를 새 세탁기로 교체하는 것이기 때문에 '기존제품 교체'를 체크했다.

 

 

 

 

7. 구매정보 입력하기

그 다음엔 구매정보를 입력해야한다.

 

 

 

 

7-1. 구매정보 > 구매매장명

구매한 제품을 온라인/오프라인/홈쇼핑 중 어느 유통사에서 구매했는지 선택한다.

나는 채널은 온라인을 선택하고, 유통사는 11번가를 선택했다.

 

 

 

 

7-2. 구매정보 > 품목 / 제조사 / 모델명

품목과 모델명을 입력하여 검색하여 선택한다.

나는 일반세탁기 LG T16DU 제품을 검색한 후 선택했다.

 

 

 

 

 

7-3. 제조번호(시리얼번호)

 

 

 

7-4. 구매금액 / 예상환급액/ 구매일자

내가 실제 구매한 금액을 적어야 한다.

 

 

 

8. 제품정보

아까 미리 준비한 라벨,명판,거래내역서,영수증을 업로드한다.

 

 

 

 

8-1. 거래내역서 // 20.05.14 내용 수정

11번가의 경우, 주문배송 상세페이지에서 결제영수증을 캡쳐하여 업로드한다.

 

 

 

8-2. 영수증

나같은 경우엔 카드 결제를 해서 신용카드 매출전표를 업로드했다. (개인정보 삭제)

나의 11번가 > 좌측 : 영수증/소득공제/배송비  > 신용카드 영수증 인쇄 부분을 캡쳐

 

 

 

9. 환불계좌입력

본인명의로 된 환불계좌를 입력한다.

 

 

 

 

10. 신청완료

 

반응형

댓글